동아 건축인테리어 박람회
2022년 10월 서울 학여울역 SETEC전시장에서 제9회 동아 건축인테리어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서울 AT센터에서도 동시개최중인데 AT센터쪽에서는 주방과 가전용품이 전시되어 있고 SETEC전시장쪽은 건축과 인테리어쪽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건축 인테리어쪽을 관람하기 위해 학여울역 SETEC으로 이동했습니다.
3호선 학여울역을 나와서 계단을 올라가서 SETEC전시장 입구쪽으로 이동하는데 이번에는 이동식주택과 농막을 판매하는 회사들이 굉장히 많이 나와서 주차장 입구쪽을 가득 채우고 있었습니다. 이곳 전시장이 워낙 주차장이 협소해서 매번 만차인데 이번에는 주차하기가 좀더 힘들었을것 같네요.
방문해서 촬영한 부스들에 대한 유튜브 채널도 운영중입니다. 편집되는 대로 영상을 올리고 있으니 영상으로 보실분들은 아래 채널로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입구에 전시되어 있던 풍산패시브하우스라는 패시브하우스 건설회사의 이동식사업부 모두가하우징이라는 브랜드 이동식주택이 2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1층주택은 통나무로 만들어져 취향 맞는분께 좋을것 같았고 2층 이동식주택은 아주 멋지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번에는 튼튼한 with pc라는 콘크리트 프리캐스트 회사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콘크리트를 패널과 기둥을 공장에서 만들어 현장에서는 조립만 하는방식입니다. 30평 정도를 건축하면 평당 200만원 정도 든다고 하네요. 설치비 포함이고 운반비와 부가세는 별도라고 합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본격적으로 구들과 황토제품들도 출품하고 있었스빈다. 황토방이랑 이동식 구들난방등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이동식주택이 이번 전시회에 많이 나왔는데요. 아래는 컨테이너를 이용한 이동식주택입니다. 컨테이너 상부를 전방대로 쓸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비비드우드의 바퀴달린집. 3가지 형태를 전시해 놓으셨는데 모든 전시제품에 바퀴가 달려 차량으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박람회장 내부로 들어왔습니다.
실내쪽에는 이동식주택을 전시해놓은 회사가 1곳만 있었는데 마룸이라는 회사의 자연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에 "감성"을 담은 집을 지향한다는 A형 세모형태를 가진 주택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실내를 전부 스프러스로 마감해서 타이니하우스 영상에서 보던집을 구현해놓으셨습니다.
박람회에서 자주 보이는 에덴바이오 벽지입니다. 천연소재로 만들었기 때문에 포름알데히드 문제가 전혀 없고 새집증후군과 아토미로 문제를 겪는 사람들의 집에 이 제품을 시공해 증상이 호전되는 방송에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집에 아토미환자가 있다면 꼭 필요한 제품입니다.
펜엔코는 천장에 설치하는 실링팬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 제품은 일반적으로 파는 실링팬처럼 돌아가기만 하는게 아니라 날개가 모이는 중앙에 별도의 조명도 같이 설치된다는 점에서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피보드는 최근 박람회에서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이보드는 한쪽면만 PP보드가 붙어있는데 반해 이 회사의 제품은 양면에 PP보드를 결합하여 휨을 최소화한 특징이 있습니다. 가격은 900x2400 크기 기준으로 16mm 22,000원, 26mm 27,000원, 36mm 32,000원 이네요.
탄탄방수도 박람회에서 자주 보이는 회사인데 다양한 형태의 방수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옥상이나 아스팔트슁글처럼 시공된지 오래되어 보수가 필요한 부분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큐시스는 이번에 처음본 회사인데요. 화장실문을 앞뒤로 여닫지 않고 벽쪽으로 스무스하게 들어가는 문과 사람이 들어가서 문을 닫으면 입구쪽에 등으로 표시해주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주로 관급공사나 공항에 많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건축외장용 석재도 3개 회사 이상이 있었는데 못찍어왔네요.
아인헬은 시흥유통진흥사업협동조합에서 유통하시는것 같은데 최근 박람회에서 공격적으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부스도 꽤 크게 만드시고 아인헬 라인업도 엄청나게 다양해져서 이제는 이 회사제품을 써도 딱히 부족한게 없어 보입니다.
쭌난방은 전에 시공교육도 받았던 회사인데 이번에 본사에서 전시하신것 같습니다. 교육받을때 계셨던 대표님이 직접 나와계셨습니다. 오래되고 각 마감재별 시공방법도 자세히 제공하는 회사이니 상담하시면 문제없이 시공 가능합니다.
외벽용 치장벽돌 판매회사인 엠케이세라믹과 브릭코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엠케이세라믹은 회색빛깔의 벽돌이 특징이고 브릭코는 주로 붉은계열 벽돌이 많습니다.
대양목재도 전시되어 있었는데 여기 사장님이 유튜브채널 운영중이시니 가서 구경하시면 어떤 제품을 구입해야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습니다. 항상 건조와 품질을 강조하시고 전시되어 있는 제품들도 자주 할인행사를 하니 지켜보고 있으면 좋은 가격에 구입할수 있습니다.
벽난로 제품들도 날씨에 맞게 점점 많이 보이기 시작했는데 삼진벽난로는 아주 세련된 벽난로 디자인을 가진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몇몇 제품은 TV방송에도 나와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전시가 진행되는 SETEC위치
주소 :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3104
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 1번출구
'혼자집짓기 > 건축박람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코리아빌드 건축박람회에 다녀왔습니다 (0) | 2022.09.20 |
---|---|
킨텍스에서 열린 동아전람 제61회 MBC건축박람회 방문후기 (0) | 2022.08.21 |
2022 MBC 킨텍스 건축박람회 방문후기 (0) | 2022.08.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