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집짓기/기계설비

보일러 연통의 배기가 원활하지 않을때 풍압대 연도 사용

by 황태고블린 2022. 6. 8.

풍압대연도

이 풍압대가 걸리는 구간은 바람이 부딪치며 걸리는 와류로 인해 보일러연통을 일반연도를 사용하면 연도의 연소가스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보일러에서 연소에러가 나거나 연도끝에 고드름이 생기는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또는 당장 문제가 생기지 않아도 머지않아 문제를 피할 수 없습니다.

 

풍압대구간 연통 잘못된 사례

아래 사진은 풍압대구간에 일반연도를 사용한 사진입니다. 안쪽으로 ㄷ자로 꺽여들어간 풍압대 구간인데 좌우에 한세대씩 있는 연통이 방향을 바깥으로 돌리지 않고 안쪽으로 향하게 해서 문제가 생길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풍압대구간-연통-잘못된-사례풍압대구간-연통-잘못된-사례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은 사례

 

풍압대구간 연통 잘된 사례

아래 사진은 최근 신축한 건물인데 사진처럼 안쪽으로 ㄷ자 형태로 들어간 부분은 앞선 사진처럼 풍압대라는것이 형성되는 구간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일자연도를 사용하면 안되고 사진처럼 풍압대연도라는 제품을 써서 길이를 연장하고 ㄷ자 구간을 벗어나게 연도를 설치해야 합니다.

풍압대구간-연통-잘된-사례
풍압대연도가 설치된 건물

 

아래사진은 확대한 사진인데 풍압대가 걸리는 구간을 피하기 위해 길이를 연장하고 끝을 꺽을 수 있는 풍압대연도를 설치한 사진입니다. 보면 안쪽으로 들어간 ㄷ자 구간을 확실히 피해 설치했습니다.

 

꼭 이 사례가 아니더라도 단순히 ㄱ자로 꺽인 구간에 보일러 연도를 설치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을 잘 확인하고 설치해야 합니다.

풍압대구간 연통 잘된 사례
확대한 사진

 

댓글